독일 디자인 어워드 2017, 스페셜 디자인상 수상 - IRRESISTOR

2017-08-24by IRRESISTOR0

‘독일 디자인 어워드 2017(GERMAN DESIGN AWARD 2017)’에서 이뤼지스터의 스타더스트(STARDUST) 모델이 라이프스타일 & 패션(Lifestyle and Fashion) 부문에서 스페셜 디자인상(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디자인의 본고장이자 강국이라 할 수 있는 독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

스타더스트(STARDUST)는 기존의 선글라스와는 차별화된 프레임에 평면 렌즈를 더해 마치 우주에서 온 것 같은 신비로움을 표현한 모델이다. 독특한 다각형 프레임은 기하학적이고 초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했으며 측면에는 멀티 도트 패턴으로 이뤼지스터만의 아방가르드한 느낌을 표현했다.

세계 디자인계의 노벨상, 디자인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대회인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에 설립된 독일 디자인 협회(The German Design Council)가 주최하고 독일 연방 정부의 경제기술부가 후원하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이다. 대상 업체들이 작품을 출품해 평가받는 다른 디자인 어워드와는 달리 주최측이 국제 디자인 대회 등에서 검증된 작품을 직접 선정해 초청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엄정한 참가 자격과 초청 작품에 한해서만 심사를 한다는 점에서 국제 디자인 어워드의 챔피언쉽 대회로 불리기도 한다.

수상작인 STARDUST는 이미 2015년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안경광학전시회인 프랑스 SILMO에서 금상 최종 후보에 노미네이트 된 바 있고, 그에 따라 독일 디자인 어워드 출품작으로 선정되었다. 이뤼지스터의 스타더스트 모델은 디자인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 의해 다양한 항목에 걸쳐 엄정한 평가를 받았고, 결국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을 제치고 국내 아이웨어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